본문 바로가기
게임

[3DS] 파이어엠블렘 if

by 승수 2016. 9. 8.





기다리고 기다리던 파엠이 드디어 도착 !!!!


9월 8일 정식 발매인데 


9월 6일에 출발 해서 9월 7일에 받았습니다. 


추석 물품 대란이라 그런지 밤 11시에 받았네요 


배송 추적이 낮 12시에 출발 한걸로 나와서 퇴근 하고 집에 가면 있겠구나 했는데


안와서 기다리고 기다리다 9시까지도 안와서 


내일오나? 그래 추석이라 물품 많아서 배송이 밀리나 보다 하다가


부피가 작아서 어디서 없어진건 아닐까 전화라도 해볼까 하다가 


10시쯤 산책이나 갔다 오자 하고 바람 쐐러 나갔는데


그시간에도 택배 차들이 물건 배달 하시는거 보고 혹시나 했는데 


로젠택배 차가 보여서 물어 보니 찾아 주셨네요....


택배기사님들 수고 많으십니다. 늦게 까지......


신나서 미리 충전해논 3ds xl 에 꼽아서 해 봤는데 .... 음.... 일단 음성이 영어네요....


설정에서 바꿀수 있나 해서 봤는데 못 바꾸네요 


동영상은 3d로 볼만 한데 대화씬은 3d로 보려니 어지럽네요 


그냥 3d 끄고 플레이 해야 할듯 하네요 


처음에 당연히 여케로 주인공 생성 했다가... 파엠 이전 작들에서 결혼 시스템 있던걸로 


기억이 나서 남캐로 바꿨습니다. 


여캐가 이쁘지만 왠지 남케랑 결혼은 싫어서 ..... 


전작들이 스토리가 너무 좋아서 고전 게임이지만 재미있게 했었는데 


이 게임이 일본에선 암야 / 백야 두개로 나뉘어서 발매 한걸로 아는데 


국내 정발은 암야 / 백야 합본 입니다. 


초반 스토리 보니 주인공이 원래 백야 왕국 사람인데 암야에서 납치? 해서 데려다 키운거 같은데


아직 극 초반이라 더 해봐야 알겠지만 스토리 기대 됩니다. 


너무 늦게 배송 받아서 3장 까지만 하고 껏습니다. 


아직 적응이 안되서 그런지 기기 들고 플레이 하자니 손이 아프네요 머 적응 되면 편해지겠죠 ㅎ


다음에 스샷도 좀 추가 해서 다시 올리 겠습니다. 



갑자기 다래끼가 나서 어제는 게임을 못 했네요 


찾아 보니 어떤 분이 홈브류를 이용 해서 일본 음성 패치 해서 플레이 하신 영상이 돌아 다니나 


보네요 ... 능력자 분들 많네요 .... 저도 자료좀 구해 보려구 구글링 했는데 검색이 잘 안되네요


혹시나 패치 파일 가지고 계신분 있으시면 공유 점 부탁 드립니다. 


1회차는 그냥 영음으로 하고 2회차 때나 도전 해봐야 겠네요 홈브류 설치 공부도 해야 할듯 하고요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4]저니  (0) 2016.10.07
[ps4] 그라비티 러쉬  (0) 2016.09.19
[ps4]비욘드 투 소울즈  (0) 2016.08.29
[ps4] 위쳐3 와일드 헌트  (0) 2016.08.09
대전 호키랜드 후기  (0) 2016.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