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

yi cctv 아이피 캠

by 승수 2016. 5. 13.

부모님 시골집 동네에 도둑들이 많아서 cctv 달아 달라고 하시길래 


샤오미 cctv 본적이 있어서 검색 해 봤더니 국내용이 나왔는데 잉? 가격이 7만원대(2016년 4월 기준)


로 나오길래 직구쪽으로 알아 봤습니다. 


알리에서 26.94 달러에 구매를 했는데.... 


와.... 배송 한달 걸리네요 ㅎ 성격 급하신분은 알리서 구매 하지 마세요 




이렇게 생긴 거고 구성품 내용 입니다. 한달 걸려서 왔는데 포장이 허술해서 이거 부서진거 아닌가 걱정 했는데


부서지진 안았습니다. 


설명서도 다 중국어고 핸드폰에서 볼수 있는거 같은데 구글 마켓에서 어플 검색 했더니 중국버전은 지원 안한다


고 써있고 중국버전 설치 파일 찾아서 설치 했습니다. 


어플 설치 하면 로그인? 해야 하는데 mi 랑 yi 둘중에 골라서 계정 만들어야 하는데 이메일은 가입이 안되는거


같습니다 반응이 없더라고요 핸드폰 번호로 가입 할수 있습니다. 가입 하고 로그인 합니다. 


기본 전원이 11자라 쓰던 핸드폰 충전기에 꼽으니 잘 됩니다. 


처음에 노라불 점멸 되고 중국말로 머라 머라 합니다. 


어플에서 캠에서 소리 들어냐고 물어 보는거 같은데 다음으로 넘어 가면 qr 코드 나옵니다. 


캠에 가따데서 캠이랑 핸폰이랑 연결 시켜 줍니다. 


wifi 설정 나옵니다. 집에 wifi 연결 합니다. 연결 되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저희집은 인터넷 kt 쓰는데 아무 이사 없이 넘어 갔습니다. 


처음에 연결 되면 펌웨어 업데이트 나오는데 절대로 하면 안됩니다. 


캠 되는거 확인 하고 펌웨어 업데이트 하면 어디서 한글 된다고 본거 같아 업데이트 했더니 .......


껏다 켜지면서 안됩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영어로 중국에서만 사용 가능 하다고 나오는거 같습니다. 


나중엔 네이버 카페 통해서 안건데 한국에서 정발 하면서 먼가 꿍짝짝이 있었던거 같은데 머 암튼


이럴거면 팔질 말든가... 개 XX 26 달러 날렸나 하다가 네이버 카페 알게 되서 


http://cafe.naver.com/xst


펌웨어 수동 다운그래이드 하는게 있습니다. 


이걸로 해결 하고 다시 기능 테스트 


야간 촬영 잘 되고 동작 인식 잘되고 음성 출력 잘 됩니다. 


밖에 나가서 lte로 접속 하니 접속이 잘 안되네요 ......


밖에 wifi로 접속 하면 또 잘 됩니다. 


동작 인식 되면 영상 핸드폰에 나오던데 이게 핸드폰에 저장 되는거 같습니다. 


남는 sd 카드가 없어서 sd카드 넣고는 테스트 못 해 봤네요 


집에 nas가 있어서 nas 쪽으로 영상 저장 되게 해보려고 했는데 


먼가 복잡 합니다. 제가 쓸거 아니고 부모님 집에 설치 해드릴거라 포기 했습니다 ㅎ


제가 다운그래이드 작업한 파일 첨부 합니다.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