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

디링크 DIR-868L + LG 기가 인터넷 사용 후기

by 승수 2016. 10. 7.



유플러스 기가 인터넷 교체하고 기본 공유기 무선 속도가 너무 안나와서


디링크 DIR-868L 유무선 공유기를 구매 했습니다.





요래 원통형으로 생겼습니다. 안테나가 따로 없는데 수신율은 기존에 쓰던 


아이피 타임 안테나 4개 짜리 보다 잘 잡히고 좋네요 


사진이 티비 뒤 설치 모습인데 전선이 혼란 스럽네요 ㅎ


거실벽 1     - 디링크 - iptv

                - 나스

                - tv(스마트 tv 아님)


거실벽2      - ps4 


구성 입니다. 기존 유플러스 공유기는 치워 버렸습니다. 


디링크 기능에 iptv 기능을 지원해서 티비는 잘 나옵니다. 


글을 쓰다 보니 공유기에 유선으로 속도 체크는 따로 안해 봤네요.... 


집에가서 체크해보고 사진 따로 첨부 하겠습니다. 




무선 속도 체크 입니다. 


기본 공유기로 잘나와야 40메가 나왔던거 같은데 요건 100은 넘어 가네요 그래도 


5g 속도고요 2g는 40메가 정도.... 


작은방에 유선으로는 800까진 나온던데 무선이 속도가 너무 느린게 이유를 잘 모르겠네요 


좀 찝찝 하지만 쓰는데 지장은 없으니 ..... 2월에 이사 가야되서 일단은 그냥 놔두기로.....



ps4 유선 연결 속도 체크 입니다. 


조금 빨라 졌네요


화면 작아서 잘 안쓰지만 리모트 할때 안 끊어 지니 ...... 패스 입니다. ㅎ


주말마다 바빠서 공유기 설정이니 머니 따로 만져볼 시간이 없네요 ㅎ


일단은 되는데로 사용중 입니다.


나스를 아이피 타임꺼 사용중인데 첨에 안되서 검색 해서 


공유기쪽에 포트 포워딩 하니 잘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