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u+ 기가 인터넷 설치 후기

by 승수 2016. 9. 27.



노예? 3년 계약이 금월 부로 끝이 나서 


인터넷을 갈아 탓습니다.


기존에 kt 인터넷 사용 했는데 큰 불만 없이 잘 사용 했습니다. 


아이피 티비에서 크게 보는게 없어서 이번에 없애야 되나 고민 했는데 


아파트 유선으로는 일부 케이블 방송들이 안나오네요


신청 상품은  기가 인터넷 + tvg 상품 입니다. 


무선 와이파이 무료라고 해서 신청 했고요 


설치 기사님이 본인이 설치 한거로는 기가 신청한 사람은 2번째라 하시네요 


기가 설치 잘 안한다고 


기사님 말씀으로는 기가로 설치 해도 기가 속도 다 안나올거라고 속도 보고 기가 슬림 (500)으로 


상품 교체 하라고 하시더군요.... 


아파트 벽에 설치 하시는 허브에 구멍이 두개인가 밖에 없어서 컴퓨터 쪽으로 1기가 빼주신다 하고


iptv 쪽은 500메가로 준다고 하신다고 설명해 주신거 같은데 잘 안들어서 ㅎ


아무튼 설치 하시고 


컴퓨터 방으로 이동


놋북에 유선으로 랜선 연결 하시고 속도 체크 하는데 100메가 뿌니 안나오네요


기사님 말씀으론 랜카드가 지원을 안하는 것 같다고 본인 사용 하시는 외장 랜카드 연결 하셔서


속도 체크 다시 해주시는데 250 메가 정도 나오니 설치 완료 되신 거라고 들었습니다. 


몇일 지나서 알게 된건데 랜카드에 속도 제한 옵션이 걸려 있었는데 몰랏던 거네요 


렌카드 속도 제한 풀고 속도 체크 하니 800메가 정도 나옵니다. 


컴퓨터장 유선쪽은 속도 잘 나오는거 확인 완료 했고 거실로 넘어 가서.....






거실에 iptv 가 있고 유무선 공유기도 있고 그래서 nas도 거실에 있습니다. 


인터넷 바꾸게 된 이유중에 하나가 nas에 미디어 공유로 티비에서 영화를 보고 있는데


가끔 용량이 큰 영화의 경우 재생중 끊김 현상이 발생해서 인터넷이 느려서 그런가 보다 했습니다. 


자.... 인터넷을 기존에 100메가 에서 1기가로 올렸으니 잘 나오겠지 하고 끊기던 영화 틀어 보니 


항상 끊기던 지점에서 똑같이 끊기네요...... 인터넷 속도 문제가 아니고 


나스 - 공유기 - 티비 


유선 연결 했는데 랜선의 한계인것 같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나스 - 티비 


usb 연결 하면 안끊어지고 잘 나오거든요 


다음으로 테스트 해볼게 


ps4 리모트 플레이 두둥 !!!




기본으로 제공되는 gapm-7100 유무선 공유기인데 무선 속도가 잘 안나와서 검색 해보니 평이 별로 안좋네요






2g , 5g 벤치비 속도 체크 한겁니다. 공유기 바로 앞에서 한거고요


신기하게 옆방에서 pc로 wifi 속도 체크 하니 바로앞에서 스마트폰으로 돌린거 보다 속도가 잘 나오네요


그래봐야 100도 안되지만.....



플스는 무선으로 인터넷 연결


핸드폰 (소니 z3) 무선 wifi 연결 해서 


실행 했는데.... 음.....  솔찍히 조금 기대 이하 네요 


당연한 이야기 겠지만 리모트 플레이라 화질도 좀... 뭉게지는 거 같고 


화면이 작다 보니 자막이 잘 안보이네요 (테스트로 구동한 게임은 언챠티드 합본 이었습니다.)


차후 시연 동영상 첨부 하겠습니다. 


리모트 어플은 이전 버전에선 lte 접속이 가능 했는데 업데이트 되면서 wifi 환경에서만 접속 


된다고 합니다. 



무선이 속도가 너무 안 나와서 유선 연결 한건데 유선 속도도 이모양 이네요 


위에 공유기 1번 포트에 있는 선이 다시 벽에 꼽아져 있어서 이건 머지 하고 뺏더니 거실 반대편 인터넷이 안되


네요 ㅎㅎ



리모컨 뒷면입니다. 키보드 마우스 다 있고 쓰기 편하고 좋네요 ㅎ



다음 테스트는 tvg 셋탑 입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인거 같고 


구글 플레이에서 어플 설치가 가능 합니다. 


es 파일 탐색기로 nas 연결 해서 영화 재생을 테스트 해 봤습니다. 


이 환경 테스트는 간혹 영화가 코덱 문제로 티비에서 바로 실행 안되는 


문제와 iptv 리모컨과 티비 리모컨을 2개 써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 하고자 


테스트 해 봤는데 


나스 - 공유기 - tvg 


공유기 거치는 내부망이라 속도가 빠를것 같은데 


mxplayer 어플로 영상 재생하면 끊기고 화질도 깨지네요 


먼가 바꿔 가며 좀더 테스트 들이 필요 할거 같네요 


결론은 기본 제공 공유기는 못쓰는 걸로 ㅎ


기가 지원되는 공유기 하나 사야 겠네요 ㅎ


D-link 기가 지원되는 공유기 하나 사면서 


인터넷 속도 체크를 몇번 했는데 


그게 LG쪽에 기록이 남나 보네요 


오늘 설치 기사님 전화 오셔서 


속도가 들쑥 날쑬 하게 측정이 되서 


점검 필요 하시냐고 전화 왔는데 


별거 아닌거 같은데 감동 서비스 네요 ㅎ


D-link 공유기 후기는 따로 작성 해서 올리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