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스마트폰

HTC 디자이어 2주째 사용 하고 있습니다.

by 승수 2010. 6. 21.
아직 까지는 대체로 아주 아주 만족 입니다.

참 좋네요...

일단 좋은점

1. 아이폰 못지 않게 어지간한 어플은 다 있다.
스마트폰 사용은 처음인데 기능이 참 많네요...
안드로이드폰이 물론 아이폰 보다 어플이 많이 있는건 아니지만 정말 왠만한건 그래도 다 있네요
마켓이 올라온 어플 말고도 찾아 보면 어지간한건 다 있습니다.
디자이어가 통화 품질이 안좋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은데 전 통화는 불편 없이 사용 하고 있습니다.
뽑기 운인가요?

2. 선명한 사진
지난번 사용하던 핸드폰도 같은 스팩인 500만 화소 였는데... 디자이어가 더 선명해 보이네요.... 왜 그런건진 잘 모르겠지만 암튼 좋네요

3. 충전기
불편하신분들도 있을 건데 전 이거 편하고 좋네요... 요즘 어지간한데는 다 컴퓨터 있고 usb 꽂을수 있잔아요
케이블만 가지고 있으면 아무데나 usb 되는데 꼬자 노면 충전 되서 편하고 좋네요

4.기본 외장 메모리 8g
이거도 용량 넉넉 하니 좋네요 개인적으로 영화 같은거 가지고 다니면서 보는 스탈은 아니라 8g 널널하니 넉넉하고 참 좋습니다.

5.센스ui 이거 주변에 갤럭시a 쓰는 친구 있는데 부러워 하네요 ㅋㅋ

6. 티맵
저야 차에 네비게이션이 있지만 ... 그리고 제가 커플요금제를 써서 해당 사항 없지만 보통들 스마트폰 쓰시는 분들은 올인원 요금제 사용하실건데 요금제 올인원 쓰시면 티맵 사용료 꽁짜라 하네요 차에서 몇번 테스트 해봤는데 티맵 괜찮은거 같네요...  좋아요


안좋은 점

1.설명 부족
아무래도 외국 회사 제품이라 그런지 설명이 부족 하네요... 메뉴얼이 있는데 제가 안 읽어 본거 일수도 있는데
처음에 3g 개념이 별로 없는 상태라 무조건 데이터 아껴 쓰려고 3g는 꺼놨었는데 3g 꺼노면 mms가 보내지지도 않고 받은거 볼수도 없네요... 이런거 설명 없으면 쓰는 사람은 매우 당혹 스럽죠 한두푼 짜리 도 아니고 이 비싼 폰이 mms도 안되다니...

2.블루투스 관련
다음은 안좋은점 보다는 불편한 것인데 저 같은 경우에는 차에서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핸드폰으로 음악을 종종 듣는데 wifi를 켜놔서 이거 검색 하느라 그런건지 킬러 앱을 띄워놔서 그런 건진 잘 모르겠는데 블루투스 연결이 종종 끊기네요... 이건머 제가 쓸줄 몰라서 그런걸수도 있으니.. 나쁘다긴보단 불편한거고요...

3.배터리 조루 및 발열
화면 밝기 낮춰 놓구 wifi , gps, 3g 다 꺼노면 배터리 오래 간다고들 하시는데 기찬아서 그냥 계속 켜 놓구 다니는데 배터리 증말 빨리 다네요.. 하루 버티기도 버겁네요 ㅎ ㅎ ㅎ 그리고 발열이 좀 있네요 아주 뜨거운건 아니지만 따땃 합니다. 디자이어 이놈 ㅋ

4. 내장 메모리 크기
아직 프로요 나오기 전이라 좀 글치만... 내장 메모리에 주로 앱이 깔리는거 같은데... 내장 메모리 안습 이네요 ㅋ 프로요 나오면 외장 메모리에 설치 된다는거 같으니 이건 패스요 ^^ 프로요 빨리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5. 처음 셋팅 상태
동생이라 핸드폰 같이 바꿨는데 동생은 시리우스 씁니다. 오브제나 이런거 동생은 처음 셋팅시 부터 다 설치되어 있었는데 전 없어서 처음에 난 그런거 없는줄 알고 부러웠습니다... 마켓에서 다운 받아 설치 하면 되더군요...

6.기본 주소록 사진 화질 문제
기본 주소록 등록할때 그 사람 사진을 등록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전화 걸때 올때 화면에 등록한 사진이 나오는데 이게 사진이 흐리멍텅 한게 화질이 영 꽝이네요 ... 정확한건 아니지만 알아본 바로는 프로요 업데이트 되면 이거도 패치 된다고 하니 이거도 패스 입니다.

친구놈이 핸폰 가게를 하는데 디자이어 이놈 구해주면서 면박 엄청 줬습니다. 이런거 왜 쓰냐고 이거 사는 사람 처음 본다고 고장나도 a/s 받기 힘들거라고 .... 그런데 써보니 정말 좋네요 대만족 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당 ... 다음에 또 좋은점이랑 안좋은거나 불편한거 있으면 또 올리 겠습니다

'IT기기 > 스마트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뮤직 어플 4.0.9 버전 입니다.  (0) 2011.11.25
구글뮤직 vs 다음 클라우드  (0) 2011.10.27
카카오톡 친구 사진 추출 방법  (1) 2011.08.12
T-map 2.0 업데이트  (0) 2010.11.24
2.2 업데이트~  (0) 2010.09.08